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백과/컴퓨터&IT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추천 3가지 (유료 제외)

by .Blog 2020. 12. 9.
반응형

무료 마인드맵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마인드맵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마인드맵을 회사 생활하면서 10년 동안 사용했어요.

마인드맵을 아이디어 확장용 외에도 스케쥴 관리용도 등 업무 전반에 사용했었습니다.  

그때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설치형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freemind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10년 전까지는 꽤 많이들 사용했었는데 점점 더 발전된 프로그램도 나오고

요즘에는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등도 많이 나와서 그런지 프리마인드 인기는 점점 떨어져 가는 듯 합니다.

 

오랫만에 무료 마인드맵을 사용하기 위해서 자료도 찾아보고 이것저것 조금씩 다 사용해 보았어요.

제가 찾아본 것들은 대부분 평가판 기간이 있거나 마인드맵 만들 수 있는 갯수가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물론 사용하다가 유료 결제를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면 자연스럽게 결제를 하게 되겠지만 일단 여기서는 간추리고 간추려서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소개를 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추천1

XMind 

XMind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가면 뭔가 헷갈리게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차이점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1. Xmind2020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 (핸드폰이나 타블렛과 함께 사용할 수있는 패키지 가격이 있다.) - 결제하면 XMind 2020 및 iOS / Android 용 XMind가 포함

XMind2020 무료 평가판의 사용기간은 390일 정도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Xmind2020 유료 버전은 구독형이다. 

2. XMind8

사용제한 없이 완전 무료를 원한다면 예전 버전의 Xmind8을 사용하면 된다.

UI/UX가 아무래도 오랫동안 사용한 구버전이다보니 Xmind2020에 비해 옛 느낌이다.

최신 마인드맵에 비하면 옛날 느낌이라는거지 다른회사와 비교하면 또 꽤 준수한편이다.

 

유료 결제하면 무료에서 사용못하는 기능을 잠금 해제 해 준다.

XMind8 프로버전도 있는데 한번 지불하면 평생 사용 할 수 있다. 

 

3. Web (Xmind.works)

XMind.works 설치형 아니고 웹에서 구동되는 버전을 만들었다. 

현재 무료이고 가입하면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 등과 연동해서 갯수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베타 버전이라 어느정도 테스트와 개발이 끝나면 유료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추천대상: 업무용, 집, 회사 등 자신에게 맞는 버전 선택 가능 (Xmind8 무료 버전 이외에는 유료 결제 필요)

 


[구글광고]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추천2

freemind (프리마인드)

 .mm이라는 확장자를 갖고 있는 마인드맵. 완전한 무료이고 빠르고 사용하기도 편하다. 

다만 업무용으로는 남들에게 결과물을 보여주거나 할 만한 퀄리티를 만들어내지 못한다.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아 최근 나오는 마인드맵에 비하면 좀 낡은 느낌이다.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자바(java) 설치를 해야한다.

웹이나 핸드폰에서 구동되거나 연동이 되지 않아 스마트한 활용에 제한이 있다. 

장점 만큼이나 단점도 확실히 존재 한다.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자바(java) 설치 꼭 필요합니다. 

자바 설치 링크 http://java.com/ko/
([무료java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프리마인드 다운로드 링크 sourceforge.net/projects/freemind/files/freemind/1.0.1/sourceforge.net/projects/freemind/files/freemind/1.0.1/FreeMind-Windows-Installer-1.0.1-min.exe/download

 

추천대상: 집 컴퓨터에서만 혼자 사용하는 용도

 

+내용추가 

2016년에 한번의 업데이트가 있어서 1.0.1에서 1.1.0(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됨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추천3

알마인드

국내 무료 마인드맵은 알마인드가 있습니다.  알집 회사에서 만든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기업에서 사용하려면 구입을 해야하고 개인용으로 개인이 사용 할 때에는 무료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