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백과/컴퓨터&IT

이미지 파일 속 글자 -> 텍스트 변환 사이트 (3초 추출 방법)

by .Blog 2021. 6. 25.
반응형

이미지 파일 사진 속 글씨 문자를 텍스트(txt)로 추출 변환하는 기술이 AI의 발달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이라고 하는데 스캔한 문서 및 사진 이미지의 텍스트를 인식하는 기술을 말한다. 

 

그래서 앞으로는 적혀있는 글씨를 따로 적지 않아도 간단하게 문자 변환하여 컴퓨터로 옮겨 담을 수 있게 되었다.

예전에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서 했었는데 이제는 다운로드 없이 사이트에 파일 올리면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이미지파일에서 글씨 추출 해주는 여러가지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검색해 보면 쉽게 여러개의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 10여가지 해보고 간단하고 쉽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확도가 높은 3가지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미지 파일 속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 추천 사이트 1

이미지 파일 속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 추천1

https://www.onlineocr.net/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정확도가 비교 우위에 있다.

다른 사이트들도 비슷비슷하게 생각보다 뛰어난 성능인데 93%~95% 정도의 정확도라면 

이 사이트는 95%~97% 정도로 약간 우위에 있다. 

* 한가지 아쉬운점은 줄바꿈 있을 때에 띄어쓰기가 벌어져서 나온다. 

 


[광고영역]


이미지의 텍스트 복사하기 사이트2

이미지 파일 속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 추천2

https://img2txt.com/en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거의 비슷하지만 살짝 위에 사이트가 우위에 있다는 느낌이다. 이미지에 따라서 결과물이 다를 수 있으니  사이트를 비교해 보도록 해보세요. 

인터페이스는 이쪽이 훨씬 직관적이고 깔끔해서 쓰기에 편합니다. 


-내용 추가 업데이트 22년 5월 31일

이미지 텍스트 추출 사이트 3

최근에 찾은 사이트 입니다. 

한글도 자동으로 인식하고 더 직관적이고 더 빠르게 변환 추출 해 줍니다.  결과물은 이미지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글자가 잘 보인다면 이쪽을 추천 합니다. 

https://www.cardscanner.co/ko/image-to-text

 

 


[광고영역]


 

아래는 OCR에 대한 추가 지식

OCR이란 무엇입니까?

OCR은 광학 문자 인식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의 약자로 스캔 한 문서 및 사진 이미지의 텍스트를 인식하는 기술입니다. OCR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색칠 된 텍스트를 편집, 검색, 색인 생성 및 저장 가능한 문서로 변환 할 수 있다.
OCR의 응용 프로그램에는 송장, 은행 명세서, 청구서, 명함, 영수증, 우편물, 여권 및 ID와 같은 비즈니스 문서에 대한 데이터 입력, 자동 번호판 인식, 스캔 된 책을 검색 가능한 문서로 변환, 시각 장애인 및 시각 장애인을위한 텍스트 음성 변환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