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백과/꿀팁&정보

컨트롤프릭 테스트 - 3분 자가진단

by .Blog 2022. 3. 10.
반응형

남편, 부인, 남자친구, 여자친구, 가족, 직장 상사, 선배, 친구 등 여러 인간관계를 맺고 있는데 우리주변

혹은 나는 컨트롤프릭이 아닌지 테스트 해보아요.

컨트롤프릭 테스트


1. 사람들을 믿기 어려워한다.

2. 삶의 모든것에 리스트를 만들어야 마음이 편하다.

3. 다른 사람들의 실수가 나를 짜증나게 한다.

4. 내가 틀렸다는 생각을 거의 하지 않는다.

5. 주목받는 상황을 좋아한다.

6. 친목 모임을 할 때 내가 계획을 짜는것이 좋다.

7.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을 때 지루함을 느낀다.

8. 통제가 안되면 쉽게 짜증이 난다.

9. 다른사람과 TV를 볼 때 주로 내가 리모컨을 가지고 있는다.

10.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최선인지 보이는 경우가 많다.

11.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물건을 만지면 싫다.

12. 당신의 애인이 어디에 있는지 항상 알고 싶다.

13. 나는 완벽주의자이다.

14.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하는것을 즐기기 어렵다.

15. 갑작스러운 약속이나 깜짝 파티가 즐겁지 않다.

16. 상대방이 약속에 조금이라도 늦는 것을 참을 수 없다.

17. 내 충고를 듣지 않으면 모욕감을 느낀다.

18. 나도 모르게 상대방의 말을 많이 끊는 경향이 있다.

19. 누군가에게 지시 받는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20. 내말에 동의하지 않으면 화가난다.

 

컨트롤프릭 테스트 결과

0~10문항 -> 정상

11~15문항 -> 좀더 부드럽게 상황을 받아들이고 다름을 인정해 보자

16~18문항 -> 컨트롤프릭 주의

19~20문항 -> 컨트롤프릭

 


블로그 내 관련글

2022.03.10 - [・지식&정보 백과/단어&용어] - 컨트롤프릭 뜻 ( Control Freak ) -행동유형, 이유, 사례

 

컨트롤프릭 뜻 ( Control Freak ) -행동유형, 이유, 사례

컨트롤 프릭 이란? 영어로 control freak 사전적 뜻으로는 모든일을 자기 뜻대로 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부르는 말  한마디로 말하면 지배광, 통제광 컨트롤 프릭의 행동유형 컨트럴프릭은 자신만의

toybak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