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백과/블로그&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마다 닉네임 다르게 바꾸기

by .Blog 2020. 1. 9.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사용하다가 여러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주제 다른 컨셉의 블로그를 만들어 복수로 관리를 하고자 개설을 했어요. 

하지만 닉네임은 동일하게 사용 되는 것을 보고 아쉽다는 생각을 했어요. 


블로그에서 다르게 필명을 설정 할 수 없으니 닉네임 숨기기 기능이 있나 찾아보기도

했는데 그런 것도 없었어요.


근데:

필명을 아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요.


지금 부터 제가 찾은 티스토리 블로그 별 닉네임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 블로그 마다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방법은:

기존의 닉네임에 닉네임 대신

의미 없는 기호, 숫자, 특수 문자 등을 기입하고

진짜 닉네임은 

닉네임 수식어에 넣으면 블로그 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어요. 


위 글을 이미지와 함께 설명 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이미지 설명)


1. 관리 페이지에서 상단 오른쪽 프사 아이콘을 클릭해 계정 관리로 들어가요.




2. 왼쪽 내 계정>기본정보를 클릭하면 

닉네임을 바꿀 수 있는 기본 정보 페이지로 갑니다. 

(블로그 닉네임 변경 하기 가능)




3. 닉네임은 기존의 닉네임에서 의미 없는 특수 문자, 구분기호 등 마음에 드는 것을 넣어보세요. 

(이미 이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 이미 사용중인 닉네임이 많이 있으니 몇개를 조합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필요한 특수 문자는 아래에서 찾아보세요.

내가필요해서 저장한 키보드 특수문자 모음 (일케 많았나?)




4. 닉네임을 변경 했다면 왼쪽 아래의 관리> 블로그를 누르세요.



5. 닉네임 수식어를 원래 하고 싶던 이름으로 변경하세요.

이런 식으로 블로그 마다 닉네임 수식어를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복수 티스토리 블로그에 복수의 닉네임 설정이 가능해 졌어요~



반응형


댓글